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팁

마플샵

반응형

마플샵이란?

 

내가 만든 디자인으로 나만의 온라인 숍을 열고 다양한 굿즈를 판매할 수 있는 커머스 플랫폼이다. 

기존에는 크리에이터가 담당했던 주문 접수, 상품 제작, 배송, 고객응대 및 재고관리까지 플랫폼에서 담당하는 시스템이다. 국내 최고의 Print-On-Demand (주문제작 프린팅) 기술 및 생산운영 시스템으로 최고의 품질을 보장한다고 한다.

마플샵에서 크리에이터는 디자인과 어떤 굿즈를 판매할 건지, 가격을 얼마로 책정할 건지만 신경 쓰면 된다고 한다.

 

(마플샵 수수료 관련 - 상품 기본 가격이 2만원, 디자인 가격이 만원이라면 굿즈의 소비자 가격은 3만원으로 측정되고, 한개씩 판매될 때마다 크리에이터=셀러는 만원의 수익을 얻는 구조라고 한다)

 

 

크리에이터 굿즈샵 마플샵 (marpple.shop)

 

크리에이터 굿즈샵 마플샵

상품제작부터 배송까지 다 알아서 해주는 세상 모든 크리에이터, 아티스트를 위한 굿즈 커머스

marpple.shop

 

요즘 TV광고에서 사이먼 도미닉이 마플샵 광고를 하는 걸 자주 보는데 그의 목소리가 매우 중독성있다,,,

"대충 그린 낙서도 마플샵에선 샵가능! 너도 시작해봐~ 마플샵!"  

(현재 마플샵 셀러는 2만 명에 육박한다고 하니 정말 핫한 플랫폼인듯!!)

 

 

내가 마플샵을 처음 알게 된 계기는 작년에 방영된 SBS 스페셜을 봤을 때였다. 사람들이 원래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직업인 본캐와 퇴근 후의 삶을 사는 부캐들이 많아진 요즘 그런 N잡러들을 소개하는 회차였다. 

그중에 한 분이 코로나로 재택근무를 하게 되고 여유 시간이 많아지면서 마플샵을 이용해 자신의 디자인으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고 하는 걸 보게 되었다. 마케팅 담당자로 일하고 퇴근 후에는 아티스트로서 사는 삶! 반복되는 일상에 활력이 되어 줄 수 있고 경제적으로도 더 여유가 생기니 일석이조네!라고 생각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까지 벌 수 있는 있다면...! 이런 생각을 모두가 한 번쯤 하지 않을까? 원래 그림을 그리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나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마플샵을 이용해봐도 좋을 것 같다. 굿즈 디자인에 그림만 쓰이는 게 아니라 자신이 쓴 문구, 찍은 사진도 가능하다!

들어가는 비용 없이 자신만의 아이디어와 디자인만 있으면 오프라인과 달리 무자본 온라인 창업(?)이 가능하다!

마플샵에서는 600가지 상품이 있다고 함!! 큰 카테고리로 의류, 폰케이스, 패션잡화, 홈데코, 문구류, 주얼리, 애견, 디지털 굿즈 등이 있다.

 

마플샵
마플샵 셀러신청

 

마플샵 셀러 신청방법

 

마플샵 셀러신청 아이콘을 클릭하면 브랜드, 도메인명을 입력하고 포트폴리오(최대 3개까지 업로드 가능)를 첨부한다.

본인이나 브랜드에 대해 소개하라는 부분까지 작성하면 된다. (3분 만에 셀러신청 가능하다고 홈페이지에 쓰여있는데 그러면 분량은 크게 안보는건가,,,)

(자신의 SNS가 있으면 승인을 받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셀러 신청 후 승인이 되면 마플샵에 입점!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고르고 디잔인을 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피드에 쇼핑 태그를 설정하여 굿즈를 판매하거나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에 연동할 수 있다고 하니 굿즈 홍보에 활용하면 매출에 도움이 될 것!

 

이성호 마플샵 서비스 운영팀 디자이너가 판매율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요소로 팬과의 소통을 꼽았다고 하니 가격이나 품질보다 얼마나 사람들에게 홍보를 하고 소통이 되는지가 관건인 것 같다.

마플샵에서 전 세계 91개국으로 배송을 하고 있다고 하니 글로벌 팬을 형성하고 소통하면 브랜드가 더 사랑받고 가치가 올라갈 것 같다.

 

 


나만의 개성 있는 아이디어로 1인 온라인 숍, 마플샵에 도전해보는 걸 추천한다!

반응형